본문 바로가기

상식&정보/건강&생활정보

물 안마시면 나타나는 증상 확인해보기

물 자주 안마시면 나타나는 증상

 

 

우리 몸에 제일 중요한 수분!
뇌는 대부분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물은
인체에 가장 주요한 요소입니다.
하지만 우리 인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어떠한 증상이
나타날까요?

 

 

물 자주 안마시면 나타나는 증상 확인하기 ▼

 

 

 

물 자주 안마시면 나타나는 증상 1. 잦은 두통

 

 


물을 먹지 않는다면 탈수증이 일어나게 됩니다.
이러한 경우에는 두통이 나타나게 되는데요.

 


물 자주 안마시면 나타나는 증상 2. 변비

 

 

 


변비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대부분 수분을 제대로
섭취하지 않아 생기기도 합니다.
물을 충분히 드신다면 변비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.

 


물 자주 안마시면 나타나는 증상 3. 자주 어지럽다

 

 

 


우리의 혈액에는 수분이 95%가 있습니다.
수분이 부족하게 된다면 혈액이 감소하게
되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 

 

물 자주 안마시면 나타나는 증상 4. 무기력하다

 

 

 

수분은 뇌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데
특히 두뇌활동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.
수분이 부족하면 두뇌 활동이 둔해져 무기력해지고 자주
피곤하다고 느끼게 됩니다.

 

물 자주 안마시면 나타나는 증상 5. 심장이 두근거린다

 

 

 


혹시 심장이 두근거린 적 있으신가요? 이러한 증상은
카페인 다량 섭취와 수분이 부족했을 때
나타나는 증상입니다.